정치/경제
한국


민주평통 수석부의장에 이해찬 前총리 임명

대통령실 “오랜 세월 통일 분야 활동…대북정책 뒷받침 기대”
입력: 2025-10-28 21:54:54 NNP info@newsandpost.com

▲이재명 대통령과 이해찬 전 총리 (서울=연합뉴스) 홍해인 기자 =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21대 대통령 국민임명식에서 이해찬 전 총리와 인사하고 있다. 2025.8.15


이재명 대통령이 28일 이해찬 전 국무총리를 제22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으로 임명했다.
김남준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힌 뒤 "이 수석부의장은 국회의원과 주요 공직을 두루 거친 정치계 원로"라고 소개했다.
이어 "이 수석부의장이 오랜 세월 통일 분야에서 활동해 온 만큼 원숙한 자문으로 이 대통령의 대북·통일 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"고 강조했다.
7선 의원 출신인 이 전 총리는 더불어민주당의 대표적인 정치 원로 중 한 명이다. 지난해 총선에서 민주당 상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.
민주평통은 민주적 평화통일을 위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해 대통령에 건의하고 자문에 응하는 대통령 직속 기구다. 의장은 대통령이 직접 맡게 돼 있다.
연합뉴스





Copyright © newsandpost.com, 무단전제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.   |  기사/사진/동영상 구입 문의 >>

안드라스 부동산
모스탄 강연회
NNP 포럼